반응형

쿠팡으로 다양한 통신사를 손쉽게 비교 가입할 수 있는 길이 열렸습니다. 쿠팡에서 드디어 알뜰폰 서비스를 시작하기 때문이죠. 바로 쿠팡의 로켓 모바일이라는 서비스입니다. 로켓모바일은 비대면으로 휴대전화를 개통할 수 있는 가장 간편한 개통 서비스입니다. 로켓모바일 이용객은 휴대전화를 구입한 뒤 별도로 통신사를 알아봐 가입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습니다. 또 기존 자급제폰 구입뿐 아니라 KT, LG U+, 알뜰폰 등 다양한 통신사를 로켓모바일로 한꺼번에 비교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

로켓 모바일은 다양한 고객 혜택도 선보입니다. 쿠팡 제휴 카드사에 의해 고객이 상품 결제 시 최대 24개월 무이자 할부의 혜택을 제공합니다. 또 휴대전화 구매 고객의 요구를 반영해 로켓와우 회원이 없어도 와우 배송의 장점인 당일 새벽 익일 배송을 동일하게 볼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새 휴대전화를 구입한 뒤 사용하던 기기를 반납하는 쿠팡 중고 보상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쿠팡은 고객들이 불편함 없이 로켓 모바일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에도 주력했습니다. 쿠팡 앱 내 로켓 모바일 안내 페이지를 통해 구매 및 개통 방법부터 셀프세팅 방법까지 상세한 이용 가이드를 제공하는 한편 원활한 개통을 돕기 위해 전문 상담사로 구성된 자체 개통센터도 운영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코로나 때문에 휴대폰 대리점 갯수가 절반 이하로 줄었다고 하는데, 이런 방식으로 스마트폰 개통 서비스가 발전하는군요.



로켓 모바일을 둘러보았다


일단 쿠팡의 로켓 모바일은 PC 버전에서는 볼 수 없습니다. 쿠팡 파트너스는 물론이고, 쿠팡의 PC버전 홈페이지에서도 로켓 모바일에 관한 항목은 찾아볼 수 없습니다. 스마트폰을 검색해서 통신사 항목을 보면 공기계로만 되어 있고, 통신사를 선택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이번엔 모바일 쿠팡으로 접속해보았습니다. 쿠팡 어플로 들어가보았는데, 로켓 모바일이라는 항목이 따로 신설되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로켓모바일이 생긴 지 얼마 되지 않은 만큼, 홍보에 집중하는 모습이이었습니다. 현재 로켓모바일을 통해 개통 가능한 기기는 스마트폰, 휴대폰, 스마트워치, 밴드, 태블릿 PC, 키즈폰, 효도폰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휴대폰 액세서리 또한 지원합니다. 5G와 LTE 요금제 또한 지원하고 있습니다.



로켓 모바일에 접속해서 가격을 알아보았습니다. 기본적으로 스마트폰 옆에 개통 가능한 통신사도 같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A51의 경우, KT와 LG유플러스 그리고 알뜰폰이 기재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공기계로도 구매 가능합니다. 기존에 쿠팡에서는 공기계로만 구매 가능했었는데, 통신사로도 구매하는 옵션이 추가되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갤럭시 A51의 쿠팡 공기계 구매가는 53만 9천원입니다. 그리고 LG유플러스를 통해 구매하면 468,500원까지 떨어집니다. 통신사 할인도 지원하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로켓 모바일 가입과정, 후기



테스트로 쿠팡의 로켓 모바일에 가입해 보았습니다. 구매 옵션을 알아보았는데, 기기의 색상 선택항목 위쪽에 통신사 선택 항목도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KT와 LGU+, 알뜰폰, 그리고 기계만 구매할 수 있는 공기계 옵션이 있네요. 저는 KT를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갔습니다.



신청화면에는 기기변경, 번호이동, 신규가입의 옵션이 있고, 유심도 재활용하거나(구매 안함) 신규 구매 옵션이 있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요금제도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KT 5G요금제들을 선택하는데, 베이직, 슬림, 스페셜, 베이직 플러스 등 KT의 5G요금제들을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20대를 위한 Y요금제도 따로 있었습니다. 하지만 가입할 수 있는 요금제는 5G요금제밖에 없었고, LTE 요금제는 가입이 불가능했었습니다.


LG 유플러스를 선택했을 때도 비슷했습니다. 알뜰폰은 요금제 선택 화면이 없었습니다. 알뜰폰은 알뜰폰 홈페이지에서 셀프 개통이 가능하기 때문에, 그렇게 설정한 것으로 보입니다.



할인방법은 3가지였는데, 요금할인 24개월, 요금할인 12개월, 기기할인 24개월 3가지로 선택 가능했습니다. 요금할인이 가장 저렴했습니다. 할인방법까지 선택하면 통신요금과 기기의 실구매가까지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통신사를 껴서 구매하기 때문에 기기 가격은 조금 저렴한데, 통신요금이 10만원이 나오네요.. 저는 현재 2만원 초반대로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를 쓰고 있는데, 4배 이상 비싼 요금제입니다.



최종 결제를 하기 전에 월 얼마를 내야 하는지 알려줍니다. KT에서 내는 요금은 10만원이고, 거기에 쿠팡에 따로 내야 하는 돈이 월 15,067원입니다. 그렇게 해서 월 납부액은 월 115,067원입니다. 비싸다... 하지만 이전 통신사를 통해서 가는 것보다는 좋은 조건입니다. 그리고 로켓 모바일의 경우, 로켓와우회원일 경우, 당일 배송 또는 새벽 배송으로 바로 스마트폰을 받아볼 수 있다고 합니다.주말 및 공휴일에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뽐뿌의 휴대폰 업체들의 온라인 대리점과 유사한 방식인데, 로켓모바일이 훨씬 간편하네요. 마음에 듭니다. 하지만 간편하면 그만큼 돈은 더 들겠죠. 쿠팡에서의 갤럭시 A51의 가격은 57만원입니다. 하지만 다나와에서 갤럭시 A51을 검색하면 공기계 가격은 52만원으로 5만원 더 저렴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옥션 최저가)


쿠팡이 규모가 점점 커지면서 여러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편리하면 그만큼 가격이 올라가는 건 어쩔 수 없나 봅니다. 예전에는 온라인으로 물건을 구매하는 게 훨씬 저렴하고 좋았는데, 이젠 그렇지도 않은 것 같습니다. 결국 예나 지금이나 발품 팔아야 하는 것 변하지 않을 것 같네요.

관련 포스팅

2020/07/16 - [스마트폰, 가젯] - 갤럭시 탭 S7 출시일

2020/07/12 - [스마트폰, 가젯] - 미밴드 5 알아보기

2020/07/11 - [요금제] - KT 기가와이 알아보기

2020/07/10 - [기타 제품] - 플스 5 가격

2020/07/09 - [스마트폰, 가젯] - 갤럭시 노트 20 출시일 공개

2020/05/21 - [스마트폰, 가젯] - 갤럭시 a31 알아보기

2020/04/20 - [스마트폰, 가젯] - 아이폰 SE2와 아이폰 XS 비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