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0년 2월 14일, 갤럭시 Z 플립이 출시되었습니다.

 

갤럭시 S20 시리즈는 사전예약 중인 반면, 갤럭시 Z 플립은 사전예약 없이 바로 오늘부터 구매 가능하다고 해서 삼성 디지털플라자에 가 보았습니다.

 

 

 

 

저는 신림에 위치한 삼성디지털프라자에 가 보았습니다.

 

 

갤럭시 S20

갤럭시 S20 시리즈는 외형 면에서는 갤럭시 S10과 그렇게 큰 차이를 느끼지 못했습니다. 디자인이 갤럭시 S8부터 비슷한 디자인으로 계속 가서 그런지, 전면에서는 눈에 확 띄는 변화는 찾지 못했습니다.

 

갤럭시 S20의 무게는 163g 입니다. 한 손에 집어 들었을 때, 무게는 마음에 들었습니다. 저는 손이 작은 편이라, 무겁거나 큰 폰은 오래 들기 힘든데, S20을 한 손에 들었을 때, 확실히 손목에 부담은 가지 않은 걸 느꼈습니다. 지금 쓰고 있는 폰이 노트 8이라 무게 차이는 더 크게 느껴졌습니다.

 

성능은 빠릿빠릿 했습니다. 전시해 놓은 기기는 고해상도, 60hz가 기본이어서 120hz로 설정을 바꿔 보았습니다. 확실히 화면 스크롤을 할 때 자연스러워진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120hz 설정은 FHD+에서만 할 수 있기 때문에, 일부러 고해상도로 설정해 둔 것 같습니다.

 

갤럭시 S20+

갤럭시 S20+는 의 무게는 186g 입니다. S20보다 무겁지만, 케이스 없이 생폰으로 들었을 때는 역시 가볍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화면 크기는 S20과 비슷했습니다. 카메라 어플을 실행해 보았는데, 갤럭시 S20과 비슷했습니다.

 

갤럭시 S20 울트라

갤럭시 S20 울트라의 무게는 220g입니다. 한 손에 들기에도 꽤 크고, 들었을 때 묵직하고 단단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화면도 6.9인치로 7인치에 근접해, 꽤 컸습니다. 노트 8이 6.3인치인데, 비교했을 때 0.6인치 차이임에도 불구하고 꽤 크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갤럭시 S20 울트라의 카메라 어플을 실행해 보았습니다. 카메라 줌은 0.5x, 1.0x, 2.0x, 4.0x, 10x,  그리고 100x 까지 지원하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100줌을 하면 왼쪽 상단에 전체 화면 썸네일이 뜨고, 디지털 줌으로 확대된 이미지가 나왔습니다. 100줌은 1억 800만 화소 망원 카메라로 하는 거라 가까운 거리는 확대했을 때 초점을 잡지 못했습니다.

 

 

 

카메라 줌을 땡겼을 때 화면 전환은 꽤 자연스러웠습니다. 아이폰 11 pro도 카메라 어플에서 화면 전환이 자연스러웠던 점이 호평을 받았었는데, 갤럭시 S20울트라도 그런 화면 전환이 자연스러웠습니다. 무게는 무겁지만, 만약 구매한다면 카메라 때문에 구매할 것 같습니다. 카메라는 정말 좋아 보였습니다.

 

갤럭시 Z 플립

갤럭시 Z 플립도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무게는 183g으로 갤럭시 S20+와 비슷합니다. 접은 상태에서 들었을 때는 조약돌 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한 손에 든다는 느낌보다는 쥐고 다니기에 좋을 것 같았고, 바지 주머니에 넣기에는 두께가 두꺼워서 튀어나오는 게 심할 것 같았습니다.

 

접고 펴는 걸 여러 번 해보았는데, 갤럭시 폴드처럼 탁, 하고 닫히는 느낌보다는, 스프링처럼 톡 하고 닫히는 느낌은 있었습니다. 예전 폴더폰의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한손으로 열고 닫는 건 내부 유리가 상할 것 같아서 두 손으로 열고 닫았습니다.

 

 

 

갤럭시 Z 플립의 카메라는 그냥 그런... 줄 알았는데, 꽤 신기한 기능이 들어 있었습니다. 플립을 닫으면 아래에 1.1인치의 작은 화면이 있습니다. 그 화면으로 시간이나 알림을 알려주는데, 플립이 닫힌 채로 카메라를 켜면, 1.1인치의 작은 화면에 뷰파인더로 전환됩니다. 이건 신기했습니다. 예전 폴더폰 카메라의 감성이 느껴지더군요.

 

갤럭시 Z 플립은 흥행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성능이나, 카메라가 엄청 좋은 건 아니지만, 열고 닫을 수 있다는 점, 큰 화면이 아닌, 휴대성에 중점을 두었다는 점, 높은 제품 완성도 면에서 인기를 끌 거라 생각합니다.

 

갤럭시 홈 미니

갤럭시 S20을 구매하면 준다는 갤럭시 홈 미니도 볼 수 있었습니다. 기본 기능은 블루투스 Ai 스피커이지만, 이걸 통해서 여러 전자기기를 다룰 수 있다고 합니다. 적외선 센서도 있어서 구형 TV를 켜거나 끄는 것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갤럭시 S20 구매 링크

https://coupa.ng/bphGQy

 

[사전예약] 삼성전자 갤럭시 S20 울트라 자급제폰 256G

COUPANG

www.coupang.com

https://coupa.ng/bphG1n

 

[사전예약] 삼성전자 갤럭시 Z플립 자급제폰

COUPANG

www.coupang.com

 

 

같이 읽으면 좋은 글

2020/02/14 - [스마트폰, 가젯] - 갤럭시 S20, 갤럭시 S10 비교

 

갤럭시 S20, 갤럭시 S10 비교

2020 02월 12일, 갤럭시 언팩 행사를 통해 갤럭시 s20 s20+, s20 울트라, 갤럭시 플립 Z 이 공개되었습니다. 특히 이번 갤럭시 s20 시리즈는 하드웨어적인 측면에서 많은 점들이 바뀌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전..

smartphoneplan.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