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에넥스텔레콤 A모바일

에넥스 텔레콤(A 모바일)에서 LG 유플러스 망을 새로 임대하면서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12개월 동안 에넥스텔레콤에서 진행하는 요금제를 할인하는 이벤트이죠.

 

에넥스 텔레콤 태블릿 요금제
LG 유플러스 태블릿 요금제

할인폭이 꽤 괜찮았습니다. 태블릿 10GB 요금제가 8,360원, 20GB 요금제가 11,550원이었죠. LG유플러스에서 같은 조건의 요금제(20GB)가 24,750원입니다. 에넥스 태블릿 요금제가 절반 이상 저렴하죠. 그래서 냉큼 가입했습니다.

 

에넥스텔레콤 태블릿 20GB 요금제 가입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데이터올인 20GB 요금제를 찾아 가입하기를 클릭합니다.

 

[ 에넥스 텔레콤 이벤트 페이지 ]

 

상품 소개가 간단히 나옵니다. 통신망은 LG U+ 망이고, 태블릿 요금제이기 때문에 번호이동은 필요 없으므로 신규(010)로 가입합니다. 유심 유형은 LTE, 약정은 무약정입니다. 알뜰폰 요금제들은 대부분 무약정인 대신 1년 할인으로 진행하므로, 1년 할인으로 쓰고 다른 통신사로 갈아타는 걸 추천합니다.

 

요금제는 데이터 올인 20G로 선택합니다. 할인은 알뜰할인으로 들어가서 월 총 납부금액이 11,500원으로 나옵니다. 가입하기를 클릭하면 가입을 진행합니다.

 

신청서 작성란입니다. 모델명은 프로모션으로 진행하는 LG유심단독개통입니다. USIM비용은 7,700원입니다. NFC 기능이 빠져있는 유심이므로 NFC를 이용한 카드 기능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유심 같은 경우, 같은 통신사의 유심(KT, SKT, LG)이면 초기화 후 다른 알뜰폰 통신사로 번호 이동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이 가능하다는 얘기죠. 그래서 LG유심이 있는 경우, 굳이 새로 유심을 구매할 필요는 없습니다.

 

요금제는 데이터 올인20G입니다. 할부기간약정기간0개월인걸 확인합니다.

 

신청서를 작성하면 가입정보를 확인합니다. 혹시 틀리거나 가격에 잘못된 게 있나 확인하고 가입 내용을 확인하였습니다를 체크합니다.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팝업창으로 가입서 신청이 완료되었다고 나옵니다. 해피콜로 연락 준다는 내용이네요. 에넥스 텔레콤의 이벤트가 인기가 좋은가 봅니다. 하루 하고도 반나절이 지나서야 해피콜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해피콜 내용은 본인 확인, 가입 내용 확인 정도였습니다.

 

 

 

에넥스텔레콤 태블릿 20GB 요금제 개통

 

해피콜 받은 다음날, 바로 유심이 왔습니다. 서류봉투에 넣어져서 왔는데, 택배가 아니라 우편으로 왔습니다. 유심 크기를 생각하면 우편이 더 효율적인 것 같습니다. 콜센터가 군산이라 그런지 군산에서 왔더군요.

 

A 모바일 가입신청 고객 안내입니다. 신규가입, 번호이동에 관한 안내인데, 저는 선개통을 신청해서 개통이 되어 있었습니다.

 

에넥스 텔레콤 유심입니다. LG MVNO 유심이고, 에넥스 텔레콤의 로고 같은 건 없었습니다. 무제한 요금제와 태블릿 요금제 2개를 신청해서 유심을 2개 신청했는데, 구분이 되지 않았습니다. 난감하더군요. 일단 꽃아 보고 휴대폰 번호로 확인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동봉된 서류봉투에는 유심 핀이 없었습니다. 유심만 달랑 오고 핀은 없었습니다. 집에 있던 유심 핀을 사용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태블릿인 갤럭시 탭 S6에 유심을 끼웠습니다. 재부팅 1번 하니 바로 연결되었습니다. 인식도 바로 되고, 데이터 송수신도 정상적이었습니다.

 

벤치비로 속도 측정을 해봤습니다. 다운로드 327 Mbps, 업로드 25.7 Mbps, PING 37.0ms 가 나왔습니다. 내 주변 LTE 평균속도는 105 Mbps입니다. 타 통신사의 인터넷 속도와 차이가 없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전화번호, USIM 상태 모두 정상이었습니다. 태블릿만 단독으로 20GB이기 때문에, 이제 데이터 걱정 없이 쓸수 있겠네요.

 

현재 스마트폰은 개통이 안되고 있습니다. KT M 모바일때도 스마트폰 개통하는데 애먹었었는데, 이번에도 그러네요ㅜ  스마트폰 무제한 요금제는 개통이 끝나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에넥스 텔레콤 무제한 요금제: 가입과정, 후기

 

에넥스 텔레콤 무제한 요금제: 가입과정, 후기

저는 KT M 모바일에서 15G+ 요금제를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작년 9월에 가입했고 월 요금은 2만 4천 원 정도 나왔습니다. 태블릿과 데이터 쉐어링 연동해서 쓰고 있었는데, 최근에 유튜브를 많이 봐서 그런지, 데..

smartphoneplan.tistory.com

데이터쉐어링 요금제 총정리: 통신사별 비교, 실사용 후기

 

데이터쉐어링 요금제 총정리: 통신사별 비교, 실사용 후기

데이터쉐어링이 뭐지? 데이터 쉐어링은 스마트폰의 데이터를 2nd디바이스와 공유해서 이용하는 서비스입니다. 보통 태블릿과 연결해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스마트폰 공기계에도 연결 가능해서 게임용 서브폰..

smartphoneplan.tistory.com

우체국 알뜰폰의 초저가 요금제: 0원 요금제, 1,000원 요금제

 

우체국 알뜰폰의 초저가 요금제: 0원 요금제, 1,000원 요금제

우체국 홈페이지에 가면 우체국 알뜰폰이라고 해서 우체국에서 운영하는 알뜰폰이 있습니다. 들어가면 업체별로 요금제가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저가 요금제가 많았습니다. 0원부터 해서 500원, 1,..

smartphoneplan.tistory.com

알뜰폰의 5G요금제는 진짜 저렴할까?

 

알뜰폰의 5G요금제는 진짜 저렴할까?

작년부터 알뜰폰 업체들도 5G 요금제를 출시했습니다. 이통 3사(KT, LG, SKT)는 5G 요금제 중 무제한 요금제가 있지만, 알뜰폰 요금제는 저렴한 가격을 강점으로 내세우기 때문에, 완전 무제한 요금제는 없습니다..

smartphoneplan.tistory.com

에넥스 텔레콤의 역대급 최저가 무제한 요금제

 

에넥스 텔레콤의 역대급 최저가 무제한 요금제

에넥스 텔레콤에서 신규 요금제가 나왔습니다. 그런데 요금제 가격이 꽤 괜찮습니다. 여태까지 보았던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중 가장 저렴해 보입니다. 요금폭탄방지 매일 2GB와 A 데이터 무제한인데, 이번 글에..

smartphoneplan.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