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갤럭시버즈라이브
갤럭시 버즈 라이브

이번 삼성 언팩 2020은 사상 최초로 온라인을 통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공개된 제품은 갤럭시 탭 S7, 갤럭시 노트 20 시리즈, 갤럭시 Z 폴드 2, 갤럭시 워치 3, 그리고 갤럭시 버즈 라이브입니다. 이번 언팩 행사에는 사전에 공개된 정보가 많았기 때문에 약간 김이 빠지는 느낌도 있었습니다. 그래도 이번에 나온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꽤 괜찮게 나왔습니다.

갤럭시버즈라이브
갤럭시 버즈 라이브

 
 
 

완전히 새로워진 갤럭시 버즈 시리즈

갤럭시버즈라이브
갤럭시 버즈 라이브
갤럭시버즈라이브
갤럭시 버즈 라이브

이번에 나온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독창적인 디자인과 편안한 착용감, 그리고 강화된 사운드 경험을 제공합니다. 새로운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이어버드의 내부 구조를 새롭게 설계했습니다. 그래서 착용했을 때, 외부로 돌출되지 않고, 귀에 쏙 들어가는 디자인이 적용되었죠. 그래서 자연스럽고, 스타일리시한 착용감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갤럭시버즈라이브
갤럭시 버즈 라이브

이전 갤럭시 버즈 시리즈는 커널형 디자인이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제품은 오픈형 이어폰입니다. 애플의 에어팟 시리즈와 같은 방식이죠. 오픈형은 귀에 부담이 덜 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두 개 사이즈의 윙팁도 제공되어서 이동 또는 운동 중에서도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합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케이스는 보석함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합니다. 케이스도 하나의 악세서리라는 느낌을 줍니다. 귀에 직접 착용하는 이어 버드는 유광과 무광의 조화가 돋보입니다.

갤럭시버즈라이브
갤럭시 버즈 라이브

삼성이 몇년 전 AKG를 인수했었는데, 그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습니다. 갤럭시 S 전 시리즈에 번들로 AKG이어폰을 제공하는데, 좋은 품질로 평이 좋죠. 이번 갤럭시 버즈 라이브에도 AKG의 음향 기술이 들어가서 프리미엄 한 사운드 경험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특히 전작 대비해서 더 큰 스피커와 베이스 덕트를 제공해서 더욱 풍부하고 입체감 있는 사운드 경험을 제공합니다.

갤럭시버즈라이브
갤럭시 버즈 라이브
갤럭시버즈라이브
갤럭시 버즈 라이브

거기에 추가로 ANC(액티브 노이즈 캔슬링)도 제공합니다. ANC가 들어간 제품은 하만카돈이나, 에어팟 프로 등 고가의 무선 이어폰에만 들어가는 기술인데, 이번 갤럭시 버즈 라이브에도 들어갔습니다. 오픈형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은 먹먹함이 없어도 배경 소음을 최대 97%까지 감소시켜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생활 속 대화 난 안내방송은 듣되, 차나 버스 등의 소음은 차단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버즈라이브
갤럭시 버즈 라이브
갤럭시버즈라이브
갤럭시 버즈 라이브

거기에 갤럭시 버즈 라이브에는 이어버즈 외부에 2개, 내부에 1개 총 3개의 마이크가 탑재됩니다. 추가로 가속도 센서까지 탑재해서 외부 소음을 필터링하고 사용자의 음성에 초점을 맞춰 음성 신호를 개선해서 생생한 통화 품질을 제공합니다.

갤럭시버즈라이브
갤럭시 버즈 라이브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배터리도 개선되었습니다. 5분 충전으로 1시간 재생을 지원하며, 이어 버즈와 케이스가 모두 완충되었을 때에는 최대 6시간을, 충전 케이스까지 합치면 최대 21시간의 재생 시간을 제공합니다. 이 정도면 에어 팟 프로와 견줄 정도로 많이 좋아졌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 스펙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하드웨어 스펙을 알아보겠습니다. 상세스펙은 삼성전자 홈페이지와 나무위키를 참고했습니다.

센서 Acceleometer, Gyro, Infrared, Hall, Touch, Grip, VPU
발음체 각 유닛당 12mm 드라이버 1개
배터리 이어버드 60mAh, 케이스 472mAh
USB 버전 USB 2.0 Type C
마이크 각 유닛당 3개 (총 6개)
규격 이어버드 : 27.3 x 16.5 x 14.9 mm (5.6 g)
케이스 : 50.2 x 50.0 x 27.8 mm (42.2 g)
블루투스 Bluetooth v5.0
지원코덱 SBC, AAC, SSC
색상 미스틱 화이트, 미스틱 브론즈, 미스틱 블랙
패키지 충전 케이스, 이어버드, USB A to C 케이블, 윙팁, 퀵 스타터 가이드

12mm 드라이버는 갤럭시 버즈 전용 드라이버입니다. 단자는 전작인 갤럭시 버즈 플러스와 마찬가지로 USB-C를 탑재했습니다. 블루투스는 5.0이고 색상은 3가지입니다.

갤럭시버즈라이브
갤럭시 버즈 라이브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색상은 미스틱 화이트, 미스틱 브론즈, 미스틱 블랙입니다. 총 3가지 색상입니다. 전작인 갤럭시 버즈 플러스도 3가지 색상으로 출시했었죠. 화이트와 블랙은 기본으로 나오는 것이고, 이번 갤럭시의 테마 색상인 미스틱 브론즈 색상이 추가되었습니다. 언팩 때 공개된 5종 모두 이 미스틱 브론즈 색상은 공통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깔맞춤을 좋아하는 분들은 갤럭시 노트 20을 같이 구매할 때 색상을 맞출 수 있을 겁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배터리 타임은 기본 7시간입니다. 노이즈캔슬링을 적용하면 5시~6시간 정도 됩니다. 노이즈 캔슬링을 적용하면 1시간 줄어든다고 보시면 됩니다. (볼륨 50% 기준) 추가적인 충전 횟수는 충전 케이스로 이어폰을 3회 충전 가능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갤럭시버즈라이브갤럭시버즈라이브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안드로이드 5.0이상, 아이폰은 아이폰7, iOS10 이상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 이하 버전에서 사용할 경우, 노이즈캔슬링이 안되거나 연결이 안되는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가격

갤럭시버즈라이브
갤럭시 버즈 라이브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가격은 삼성전자 홈페이지 기준으로 19만 8천원 입니다. 20만 원에서 2천 원 부족한 금액이네요. 11번가나 쿠팡 같은 사이트를 가도 기본 가격은 같습니다. 삼성전자에서 구매하면 죠르디 커버를 무료로 증정한다고 합니다. 전작인 갤럭시 버즈 플러스는 17만 9천 원이었는데, 2만 원 올랐네요. 현재 갤럭시 버즈 플러스는 14만 5천 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갤럭시 버즈 라이브에 노이즈 캔슬링 말고는 성능은 비슷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5만 원의 차이는 노이즈 캔슬링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예약 구매는 어디서?

갤럭시버즈라이브
갤럭시 버즈 라이브

삼성 언팩 행사가 끝나고 현재 구매 가능한 제품은 갤럭시 버즈 플러스와 갤럭시 워치 3입니다. 현재 쿠팡에서 판매를 진행하고 있으며, 구매하시면 바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로켓 와우 멤버십을 이용하시면 다음 날 새벽에 바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버즈라이브
갤럭시 버즈 라이브

현재 쿠팡을 통해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구매하시면 Neon 테이브 케이스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거기에 카드사별 할인도 제공하기 때문에, 현대, 국민, 하나, BC, 롯데, 농협, 삼성, 신한카드로 구매하시면 5% 할인된 18만 8천10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Q&A

Q.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바로 구매 가능한가요?

A. 네 바로 구매 가능합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 구매는 여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 갤럭시 버즈 라이브 구매했는데, 언제 도착할 수 있을까요?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의 경우 2일 정도 시간이 걸립니다. 쿠팡의 로켓배송 이용 시에는 로켓와우 회원이면 바로 구매 가능합니다. 구매 링크는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 지금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가격이 비싸서 조금 기다렸다 사려고 하는데, 몇 달 지나면 가격이 떨어질까요?

일단 11월 중에 블랙 프라이데이같은 대규모 할인 행사가 예정되어 있고, 노트 20 사은품이 갤럭시버즈라이브이기 때문에 중고시장에 미개봉 상품이 풀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때 구매하시면 조금 저렴하게 구매하실 숭 있을 겁니다.

 

Q.쿠팡에서 판매한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정품인가요?

정품 맞습니다. 쿠팡은 애플, 삼성을 비롯한 주요 제조사들의 공식 리셀러이기 때문에 정품 제품만 판매하고 있습니다.

 

Q.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온라인에서만 구매할 수 있나요?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온라인 뿐만 아니라, 삼성디지털프라자에서도 구매 가능합니다. 디지털프라자에서는 직접 기기를 체험하고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Q. 갤럭시 버즈 플러스와 갤럭시 버즈 라이브 중에서 어떤 걸 구매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갤럭시 버즈 플러스는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이전 모델이죠. 그런데 이번 버즈라이브가 출시하면서 가격이 14만원대로 떨어졌습니다. 버즈라이브와 버즈플러스의 차이는 노이즈캔슬링, 오픈형과 커널형, 그리고 중저음의 비중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성비를 중시한다면 버즈플러스를, 최신 기술과 중저음의 소리를 중시한다면 버즈라이브를 추천드립니다.

 

Q. 버즈라이브에 음악 내장 기능은 없나요?

루머 중에서 버즈라이브에 음악 내장 기능이 있다는 얘기가 있었는데요, 아쉽게도 갤럭시 버즈 라이브에 음악 내장 기능은 없습니다. 현재 음악 파일 내장 기능을 제공하는 무선 이어폰은 소니 WF-SP900이 있습니다.

 

Q.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다음 세대는 언제 나오나요?

갤럭시 버즈 플러스가 2020년 2월에 출시되었고,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2020년 8월에 출시되었습니다. 갤럭시 버즈 시리즈는 새로운 갤럭시 스마트폰이 출시될 때마다 나오고 있으므로, 다음 갤럭시 버즈는 2021년 2월에 출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Q. 갤럭시 말고 LG나 타사 스마트폰도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지원하나요?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안드로이드 뿐만 아니라 iOS운영체제도 전부 지원합니다. 그래서 아주 오래된 스마트폰이 아닌 이상,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사용하는 데 제한은 없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 구매하기

bitly.kr/BudsLives

 

삼성전자 갤럭시버즈 라이브

COUPANG

www.coupang.com

bitly.kr/BudsPlusBTS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 플러스 BTS 에디션 블루투스 이어폰 + 무선충전패드

COUPANG

www.coupang.com

bitly.kr/BudsPlusWhite

 

삼성전자 갤럭시버즈 플러스 블루투스 이어폰

COUPANG

www.coupang.com

bitly.kr/GalWatch3

 

삼성전자 갤럭시워치3 45mm

COUPANG

www.coupang.com

 

 

삼성전자 갤럭시워치3 45mm

COUPANG

www.coupang.com

bitly.kr/Galwatch3Bronze

 

삼성전자 갤럭시워치3 41mm

COUPANG

www.coupang.com

*위 링크를 통해 구매하시면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제가 일정 수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