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갤럭시 투고 서비스를 통해서 갤럭시 Z 플립 5G를 사용해 볼 수 있었습니다. 3일동안 사용하면서 갤럭시 Z플립 5G에 대해 다양한 기능들을 체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 나온 갤럭시 Z 플립 5G는 전작인 갤럭시 Z플립에 비해서 외관상 크게 달리진 점은 없습니다.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은 5G 네트워크 지원과 CPU죠. 갤럭시 Z플립 5G는 스냅드래곤 865 플러스가 탑재되었기 때문에, 갤럭시 노트 20 시리즈나 갤럭시 Z 폴드 2 와 CPU 성능이 동일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갤럭시 Z플립 5G를 쓰면서 느낀 점들을 포스팅 했습니다.

갤럭시 Z 플립 5G
갤럭시 Z 플립 5G 사용후기

 
 
 

외관

갤럭시 Z 플립 5G
갤럭시 Z 플립 5G 후면

제가 대여한 모델은 미스틱 화이트였습니다. 전작인 갤럭시 Z 플립는 퍼플 색상이 메인이었는데, 이번에는 미스틱 브론즈,미스틱 그레이, 미스틱 화이트 3가지 색상으로 출시 되었습니다. 미스틱 화이트는 무광 재질이었습니다. 차가우면서 부드러운 촉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갤럭시 Z 플립 5G
갤럭시 Z 플립 5G 전면

갤럭시 Z 플립 5G의 전면 화면은 1.2인치의 작은 인디케이터입니다. 화면이 작이서 볼 수 있는 정보가 한정되어 있지만, 그래도 있을 건 다 있습니다. 시간, 알림, 심지어 저 작은 화면으로 카메라 미리보기까지 가능합니다.

갤럭시 Z 플립 5G갤럭시 Z 플립 5G
갤럭시 Z 플립 5G 앞 뒷면

갤럭시 Z폴드의 앞면과 뒷면입니다. 꽤 깔끔한 화면 구성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화면을 펼치면 바탕화면이 꽃처럼 피어나는 애니메이션을 보여줍니다. 뒷면은 골드와 화이트의 조합을 보여주는데요, 화장품 케이스를 연상하게 만드는 디자인입니다.

갤럭시 Z 플립 5G갤럭시 Z 플립 5G
갤럭시 Z 플립 5G 옆면

옆면입니다. 옆면은 로즈골드 색상에 유광 처리를 했습니다. 고급스러운 느낌이 마음에 드네요. 지문인식은 전원 버튼과 통합되어 있습니다. 인식률은 좋은 편입니다. 온스크린 방식의 갤럭시 노트 20보다 인식 속도가 빨랐습니다.

갤럭시 Z 플립 5G갤럭시 Z 플립 5G
갤럭시 Z 플립 5G 폈을때와 접었을 때

갤럭시 Z플립 을 접었을 때의 모습입니다. 가장자리에 얇은 고무 패킹이 있는데요, 이것 때문에 상하 끄트머리가 서로 닿지 않습니다.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쓴 모습입니다.

갤럭시 Z 플립 5G갤럭시 Z 플립 5G
갤럭시 Z 플립 5G 펼쳤을 때

펼쳤을 때 모습입니다. 중앙에 살짝 주름이 져 있습니다. 화면을 켰을 때에는 크게 티가 안나지만, 화면을 끄면, 저렇게 가로로 긴 줄이 나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면 안으로 움푹 파여 있습니다.

갤럭시 Z 플립 5G
갤럭시 Z 플립 5G 모서리

모서리 부분입니다. 완전히 각이 진 것이 아닌, 곡선으로 마무리했는데, 이런 방식으로 한게 둥글둥글하고 마음에 듭니다.

갤럭시 Z 플립 5G
갤럭시 Z 플립 5G 힌지

힌지 부분입니다. 검은색 플라스틱 부품으로 유격 부분을 막아 두어서 이물질이 들어가는 걸 방지했습니다. 오래 쓰면 마모될 것 같은데, AS센터에서 교환해줄것 같습니다.

갤럭시 Z 플립 5G
갤럭시 Z 플립 5G 유심 트레이

유심 트레이입니다. 갤럭시 Z 플립 5G는 LTE도 지원하기 때문에, LTE유심도 문제없이 장착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마이크로 SD트레이는 없어서 용량 확장은 불가능했습니다.

갤럭시 Z 플립 5G
갤럭시 Z 플립 5G 충전단자

충전단자입니다. 갤럭시 Z플립 5G의 충전속도는 최대 15W입니다. USB-C 타입이고, 2.0을 지원합니다. USB 3.0이 아닌 것은 아쉽지만 어차피 요즘은 컴퓨터에 스마트폰을 유선으로 연결할 일은 많이 없어서 큰 불편함은 없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 Z 플립 5G
갤럭시 Z 플립 5G 버즈 라이브와 비교

갤럭시 버즈 라이브 와의 비교입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2배 정도 크기를 자랑했습니다. 두께는 비슷합니다. 둘다 조약돌 같은 느낌이라서 한 손에 쥐면 돌멩이 같았습니다.

 

화면, 게임

갤럭시 Z 플립 5G
갤럭시 Z 플립 5G 지문등록

지문인식 등록 과정입니다. 인식률이 좋아서 지문인식 등록은 금방 되었습니다.

갤럭시 Z 플립 5G
갤럭시 Z 플립 5G 분할화면

갤럭시 플립 Z 5G를 접은 모습입니다. 저렇게 세로로 접은 후, 윗 화면은 영상을 띄우고, 밑에는 인터넷을 띄워서 멀티캐스팅을 할 수 있습니다. 힌지는 프리스탑 방식입니다. 어느 각도로 두어도 고정되죠. 그래서 거치대가 없어서 편하게 영상을 볼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 Z 플립 5G갤럭시 Z 플립 5G
갤럭시 Z 플립 5G 게임 화면

게임을 실행해 보았습니다. 어느 각도일 때 게임 화면이 꺼지나 테스트해보았는데, 생각보다 스마트폰 화면이 잘 버텨주었습니다. 거의 접히는 각도가 되서야 화면이 꺼지는 걸 확인했습니다.

 

게임은 잘 되었습니다. 하스스톤 기준으로 프레임은 30~40 사이를 왔다갔다 했습니다. 안드로이드 버전은 30 프레임 고정인 것으로 보입니다. 게임이 끊기거나 하는 일은 없었습니다.

갤럭시 Z 플립 5G갤럭시 Z 플립 5G
갤럭시 Z 플립 5G 노트20 울트라 비교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와 화면 비교를 해 보았습니다. 갤럭시 플립Z 5G가 화면비율이 길어서 플립이 더 많은 정보를 보여주는 줄 알았지만,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가 한 화면에 담은 정보는 더 많았습니다. 밑의 텍스트를 보면 노트 20 울트라가 텍스트가 조금 더 나와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 Z 플립 5G
갤럭시 Z 플립 5G 노트 20 울트라 비교

이번엔 가로 화면입니다. 네이버 어플을 실행해서 상단에 있는 탭 텍스트를 비교했습니다. 역시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가 조금 더 많은 정보를 표시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카메라

갤럭시 Z 플립 5G
갤럭시 Z 플립 5G 카메라

카메라 어플 실행화면입니다. 반절 정도 접은 상태에서 카메라 어플을 실행하면, 위는 미리보기 화면이, 밑에는 인터페이스 화면이 뜹니다.

갤럭시 Z 플립 5G
갤럭시 Z 플립 5G 카메라 어플

갤럭시 Z 플립 5G를 펼치면 보통 스마트폰의 카메라 인터페이스로 돌아옵니다. 접은 화면의 카메라는 화상회의 또는 셀카, 거치대가 없을 때 임시로 사용하기 좋아 보였습니다.

갤럭시 Z 플립 5G갤럭시 Z 플립 5G
왼쪽 노트 20 울트라, 오른쪽 Z플립 5G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와 갤럭시 Z 플립 5G의 카메라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갤럭시 Z 플립 5G의 카메라는 갤럭시 S10 시리즈와 비슷한 수준입니다.

  • 전면: 1,000만 화소 AF
  • 후면1: 1,200만 화소 일반
  • 후면2: 1,200만 화소 광각

그래서 전체적인 색감은 비슷하지만, 디테일한 부분에서 갤럭시 노트 20울트라의 화질이 더 좋은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명암비도 갤럭시 Z플립 5G가 조금 어둡게 나왔네요.

 

삼성페이

갤럭시 Z 플립 5G
갤럭시 Z 플립 5G 삼성페이

갤럭시 Z 플립 5G도 삼성페이를 지원합니다. 그런데, 접은 상태에서는 삼성페이가 작동하지 않더군요. 접은 상태에서 삼성페이를 지원했다면 정말 좋았을 텐데, 아쉽습니다. 다음 버전에서는 접은 상태에서도 삼성페이를 지원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면 진짜 편할 것 같아요.

무선충전

갤럭시 Z 플립 5G
갤럭시 Z 플립 5G 무선충전

갤럭시 Z 플립 5G는 무선충전을 지원합니다. 위 이미지는 제가 쓰고 있는 삼성 무선충전기에 연결한 모습입니다. 문제없이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 Z 플립 5G의 무선충전은 최대 9W까지 지원합니다.

 

스펙

갤럭시 Z 플립 5G의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출처는 나무위키 입니다.

갤럭시 Z 플립 5G
갤럭시 Z 플립 5G 스펙

2020년 2월에 출시한 갤럭시 Z플립 은 하드웨어는 독보적이었지만, 스펙이 조금 문제였습니다. 전 세대인 갤럭시 S10 수준이었기 때문에,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Z 플립 5G는 갤럭시 노트 20과 같은 스냅드래곤 865+를 탑재했기 때문에, 기본 성능은 우수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램이 8G이고, 카메라 성능이 노트나 폴드 시리즈에 비해 부족한 점은 아쉽습니다.

 

마이크로 SD도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내장 저장공간인 256G 내에서 해결해야 합니다. 이런 기능들은 내년 제품을 위해 아껴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갤럭시 Z 폴드 5G 사전예약

갤럭시 Z 플립 5G
갤럭시 Z 플립 5G 사전예약

현재 갤럭시 Z폴드 5G는 사전예약을 진행 중입니다. 현재 쿠팡에서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 중이죠. 쿠팡을 통해 구매하면 카드사 할인 혜택과 자급제로 구매 가능합니다.

갤럭시 Z 플립 5G
갤럭시 Z 플립 5G 쿠팡 혜택

갤럭시 Z 폴드 5G를 사전예약하면 9월 15일부터 순차적으로 배송합니다. 로켓와우 회원은 새벽배송까지 받으실 수 있죠. 카드할인은 삼성카드, 국민카드, 신한카드, 농협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를 지원합니다. 24개월 무이자 할부까지 가능합니다.

갤럭시 Z 플립 5G갤럭시 Z 플립 5G
갤럭시 Z 플립 5G 사은품

사전 구매 시 사은품은 갤럭시 버즈 라이브와 디즈니 콜라보 액세서리 세트 중 하나를 택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갤럭시 Z 플립 5G를 구매하시면, 디스플레이 파손 보험, 정품 보호필름 부착 서비스, 방문 서비스, 상담 서비스 등을 제공합니다.

갤럭시 Z 플립 5G
갤럭시 Z 플립 5G 구매 혜택

그 외에는 유튜브 프리미엄, 밀리의 서재, 윌리 오디오북, 카메라파이 라이브 무료 이용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Z 플립 5G 구매는 아래 링크로 구매 가능합니다.

>>갤럭시 Z 플립 5G 구매하기

 

삼성전자 갤럭시 Z 플립 5G SM-F707

COUPANG

www.coupang.com

*위 링크로 구매 시 저는 쿠팡 파트너스로 인한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받습니다

갤럭시 Z 플립 5G갤럭시 Z 플립 5G
갤럭시 Z 플립 5G 후기

디자인 하나는 정말 잘 뽑힌 스마트폰입니다. 화장품 케이스를 생각한 디자인과 한 손에 꼭 쥐어지는 그립감은 구매 욕구를 자극했습니다.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를 구매하지 않았으면 저도 사전예약을 했을 것 같습니다. 3일 동안 사용하면서 카메라와 하드웨어가 조금 부족한 모습을 보였지만, 내년에는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한 방식으로 나올 거라 기대합니다. 이번 삼성은 Z 라는 폴더블 스마트폰 전용 네이밍을 적용하는 만큼, 내년부터 본격적인 폴더블 스마트폰이 출시할 걸로 예상합니다.

 

 

스마트폰 모아보기

 

갤럭시 노트 10 과 노트 20 비교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 - 스펙, 가격, 예약, 사은품

갤럭시 버즈 라이브 - 스펙, 가격, 예약구매

필립스 전기면도기 500시리즈 추천

갤럭시 워치 3 출시일, 정보

갤럭시 폴드 2 출시 전 유출정보 정리

갤럭시 버즈 라이브 출시 전 정보

갤럭시 탭 S7 출시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