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리브엠 국민은행 알뜰폰

국내 최초 금융권 알뜰폰, 5G 알뜰폰

국민은행 알뜰폰, 리브엠

리브엠은 KB국민은행에서 나온 알뜰폰 업체입니다.

 

2019년 11월 4일부터 알뜰폰 모바일 상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리브엠은 2개의 최초 타이틀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내 금융권 최초 알뜰폰 업체, 그리고 국내 최초 알뜰폰 5G 업체이죠.

 

다른 알뜰폰 업체와는 다르게 금융권에서 나온 알뜰폰이라서 혜택도 조금 다릅니다. 국민은행을 많이 이용할수록 요금할인을 해 주는 식이죠.

 

그래서 할인해주는 전용 카드도 빨리 나왔고, 국민은행 등급에 따라서 받을 수 있는 혜택도 조금 다릅니다.

 

국민은행 알뜰폰인 리브모바일은 LG U+의 통신망을 이용합니다.

 

그럼 요금제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은행 알뜰폰 리브 엠 요금제

5G 알뜰폰 요금제

KB국민은행 알뜰폰 5G 요금제

요금제 가격 자체도 나쁘지 않게 나왔습니다.

 

쓸만한 요금제인 Liiv M 5G Special은 180GB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기본료는 66,000원이죠.

 

현제 5G요금제는 이통 3사(KT, SKT, LG)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150GB를 제공하는 SK와 LG의 기본료는 75,000원입니다.

 

KT는 무제한 요금제인데, 가장 저렴한 요금제가 80,000원입니다.

 

그래서 리브 엠의 5G 요금제는 SK, LG에 비해 월 9,000원 저렴합니다. 데이터를 30GB나 더 주는데 말이죠.

 

거기에 KB할인만 적용해도 44,000원이니 이정도면 나쁘지 않습니다.

 

5G 망은 제대로 준비되지 않은 채 출시되어서 지금까지도 완전하지는 않지만, 내년쯤 활성화가 된다면, 가입자수는 늘어날 거라 예상합니다. 물론 그때가 되면, 다른 알뜰폰 업체에서도 저렴한 5G 요금제를 내놓을 겁니다.

 

LTE 요금제

리브 M 요금제

리브엠의 LTE 요금제는 데이터별로 세분화시켰습니다.

 

가장 상위에 있는 무제한 요금제는 44,000원입니다. 11GB 제공에 속도제한 3 Mbps가 걸려 있네요.

 

기본료만 봤을 때는 비싸지만, 카드 할인에 KB할인까지 적용하면 7,000원대로 떨어집니다.

 

하지만 카드 할인은 신용카드로 했을 때만 최대 15,000원 할인이라 국민은행, 국민카드를 적극적으로 활용했을 때만, 큰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요금제는 왜 이렇게 나눠 놨는지 모르겠습니다. 차라리 다른 통신사들처럼 연령별 또는 통화나 문자에 특화된 요금제를 내놓았으면 좋았을 텐데, 아쉽습니다.

 

국민은행 알뜰폰 리브 엠 할인

국민은행 알뜰폰 리브 M 할인

국민은행 리브 M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건 크게 2가지입니다. 국민은행을 이용한 할인국민카드를 이용한 할인입니다. 추가 할인도 있긴 한데, 그건 논외로 하겠습니다.

 

국민은행과 친구 결합, 그리고 제휴기관 직원 할인까지 적극적으로 이용하면 5G 요금제 기준으로 최대 월 2.2만 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조건이 쉽진 않습니다.

  • 스타클럽 할인은 전원 말 기준 적용입니다.
  • 금융거래 할인은 3개월간 2회 이상 실적이 있어야 합니다.
  • 금융거래 할인은 신규 고객이 대상이며, 추후 변경(없어질 수) 있습니다.
  • 제휴기관 직원 할인은 본주집단신용대출, 선생님든든대출/적금, 무궁화대출 고객 등에만 해당합니다.

저같이 국민은행 계좌가 있는 경우는 스타클럽 할인과 친구 결합밖에 적용할 수 없습니다. 때문에 최대 12,100원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 제휴 할인은 신용카드와 체크카드가 있는데, 현제 국민카드 홈페이지에는 체크카드밖에 없습니다.

 

리브 M 카드

리브 M 카드 체크카드는 통신요금 5% 할인11번가/야놀자/CU편의점 3% 환급할인을 제공합니다.

 

리브M카드 체크카드 혜택 상세

리브 엠 제휴 체크카드의 할인한도는 최대 1만원입니다. 다른 체크카드에 비해 그리 좋은 조건은 아닙니다. 신용카드처럼 통신비 1만원 이상 할인해주었으면 좋았을 텐데 아쉽습니다.

 

리브엠 제휴 신용카드는 찾아도 나오지 않았습니다. 아마 추후에 나올 걸로 예상합니다.

 

리브 엠 스토어

리브 모바일은 자체 스토어도 출시했습니다.

 

리브 엠 스토어

 

자급제폰과 휴대폰 액세서리, 그리고 스마트워치, 스마트 밴드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리브 엠 스토어 자급제 스마트폰

자급제폰은 리브 엠 고객에 한해 최대 혜택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KT엠 모바일처럼 리브M도 리브 엠 스토어를 활용해 유심이랑 기타 제품들을 판매할 것 같습니다.

 

현재 리브엠은 5G 알뜰폰 말고는 큰 메리트는 없어 보입니다. 앞으로 어떤 이벤트와 정책들로 고객들을 끌어모을지 지켜봐야겠습니다.

 

리브엠 국민은행 알뜰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