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갤럭시 투고 서비스
갤럭시 투고 서비스 후기

 

삼성의 무료 대여 서비스

갤럭시 투고 서비스
갤럭시 투고 서비스 삼성전자

갤럭시 투고 서비스는 삼성의 대표적인 스마트폰 무료 대여 서비스입니다. 삼성에서 새로운 스마트폰에 출시될 때마다 갤럭시 투고 서비스를 한시적으로 운영하곤 합니다. 이번 8월에 삼성에서 새로운 스마트폰인 갤럭시 노트 20 시리즈를 선보였는데요, 이에 맞춰서 삼성은 갤럭시 노트 20 투고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저는 이전에 갤럭시 S20울트라를 투고 서비스를 통해 이용했었습니다.

 

>>갤럭시 S20울트라 TOGO 사용기

>>갤럭시 S20울트라 24시간 사용후기

 

당시에는 아직 코로나 이슈가 터지지 전이라 그런지 갤럭시 투고 서비스를 쓰기 편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쉽지 않았습니다. 결과만 말씀드리면, 경쟁이 세서 제가 원하는 스마트폰을 대여하는 데에는 실패했습니다. 자세한 후기는 아래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갤럭시 투고 서비스는 3일 동안 스마트폰을 대여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2020년 상반기에는 2일이었는데, 이번에는 하루 늘었습니다. 홈페이지에 있는 갤럭시 스튜디오에 가서 원하는 갤럭시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을 선택한 후 빌려 쓸 수 있습니다.

 

갤럭시 투고 지원 기기

현재 갤럭시 투고 서비스를 지원하는 기기는 갤럭시 노트 20, 갤럭시 Z폴드 2, 갤럭시 Z플립 5G, 갤럭시 탭 S7+입니다. 총 4종의 갤럭시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을 빌릴 수 있습니다. 저번에는 갤럭시 S20울트라가 인기가 많았는데요, 이번에는 갤럭시 Z폴드 2가 인기가 많습니다. 재고가 없어 빌리기 힘들 정도입니다.

 

어디서 빌릴 수 있나?

갤럭시 투고 서비스
갤럭시 투고 서비스 대여 매장

현재 갤럭시 투고 서비스는 전국에 있는 갤럭시 스튜디오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Z폴드 2와 갤럭시 Z플립 5G, 그리고 갤럭시 탭 S7+는 지정된 지역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Z폴드 2를 대여할 수 있는 매장은 아래와 같습니다.

  • 영등포 타임스퀘어
  • 롯데타워 왕관광장
  • 파미에 스테이션 메모리얼 정션
  • IFC몰 노스 아트리움
  • 코엑스 파르나스 몰
  • 디지털플라자 강남본점
  • 디리털프라자 강서 본점
  • 디지털플라자 삼성 대치점
  • 디지털프라자 홍대점

갤럭시 Z플립 5G와 갤럭시 탭 S7+는 타임스퀘어 몰과 롯데타워에서만 대여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 20과 노트 20 울트라는 전부 가능합니다. 갤럭시 투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매장들은 아래 스샷으로 남겨두었습니다.

갤럭시 투고 서비스 전국 매장 위치

 

갤럭시 TOGO 재고 확인은?

갤럭시 투고 서비스
갤럭시 투고 서비스 위치

갤럭시 투고 서비스 재고 확인은 갤럭시 투고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갤럭시 스튜디오 위치와 재고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투고 서비스
갤럭시 투고 서비스 대여 가능 수량

재고 확인은 1시간 단위로 업데이트됩니다. 하지만 홈페이지에 있는 재고 수량과 실제 매장에 있는 재고는 다를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실시간으로 빌려 가기 때문에, 재고 수량이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현재 갤럭시 Z플립 2는 인기가 많아서 대여하기 쉽지 않습니다. 매장 직원분에게 문의해 보니, 오전에 일찍 가면 어렵지 않게 대여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갤럭시 투고 반납

대여한 기기는 3일 동안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반납 시에는 기기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기기 초기화는 반드시 스튜디오에서 진행해야 합니다. 집에서 초기화하고 가면 스튜디오에서 다시 초기화를 진행하는 불상사를 겪을 수 있습니다.

 

기기 반납 시에 직원이 기기 검수를 하는데, 기기가 손상되었거나, 큰 파손이 있을 시에는 대여한 사람이 파손한 부분에 대해서 보상을 해야 합니다.

 

이용시간

갤럭시 투고 서비스
갤럭시 투고 서비스 이용시간

갤럭시 투고 서비스 이용시간은 매장별로 조금씩 다릅니다. 매장 운영시간과 투고 서비스 운영 시간도 다르죠. 보통 투고 서비스는 오전 10시~오후 8시 전후까지 운영합니다. 투고 서비스를 이용할 때에는 신분증 확인 작업과 설명을 들어야 하므로 시간을 넉넉히 잡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갤럭시 투고 서비스 후기

저는 이번에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를 구매했습니다. 그래서 노트 20 제품에는 큰 관심이 없었고, 갤럭시 Z 폴드 2를 대여하기 위해서 투고 서비스를 이용하러 갔습니다.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 사용후기

갤럭시 투고 서비스
갤럭시 투고 서비스 잠실 롯데타워

제가 이용한 매장은 잠실 롯데타워였습니다. 오후 7시 30분에 빌리러 갔습니다. 도착하니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더군요. 4~5명 정도 줄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제 바로 앞에서 줄이 끊겼습니다. 갤럭시 Z폴드 2 수량이 다 떨어졌다네요. 아쉬운 마음을 뒤로하고 집에 돌아가야 했습니다.

 

그리고 다음날, 다시 찾아갔습니다. 이번에도 갤럭시 Z폴드 2를 받을 수는 없었습니다. 갤럭시 탭 S7_플러스도 볼 수 없었죠. 대신에 갤럭시 Z플립 5G를 대여받을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 투고 서비스
갤럭시 투고 서비스 갤럭시 Z플립 5G

2일 동안 이것저것 만져보면서 갤럭시 Z플립 5G를 체험해보았고, 매장에 안전하게 반납할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 투고 서비스는 기기 파손 시 물어줘야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신줏단지 모시듯, 조심스럽게 체험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갤럭시 Z플립 5G 후기는 내일 올리겠습니다.

 

갤럭시 투고 서비스는 정말 좋은 체험 제도라고 생각합니다. 빌린 사람은 최신 제품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고, 제품을 직접 체험하면서 해당 제품에 대한 구매욕구도 올라가게 될 겁니다. 그러면 구매 전환율도 좋아지고, 삼성으로선 이득이 되는 구조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빌린 사람들이 지인들에게 제품을 자랑하고, 사진을 찍어 인스타에 올리는 것에 대한 홍보효과도 노릴 수 있을 겁니다.

스마트폰 모아보기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 - 구매, 개봉, 4주 사용 후기

갤럭시 노트 10 과 노트 20 비교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 - 스펙, 가격, 예약, 사은품

갤럭시 폴드 2 출시 전 유출정보 정리

갤럭시 노트 20 출시일 공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