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갤럭시 버즈 라이브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삼성전자가 2020년 7월 22일(현지시간)에 공개예정인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입니다. 갤럭시 버즈+의 후속작으로 삼성전자의 다섯번째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제품이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개발 코드네임은 Bean 으로 명명되었다고 합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 사양

갤럭시 버즈 라이브갤럭시 버즈 라이브



현재까지 알려진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칩셋 - X
  2. 센서 - X
  3. 스피커 - 각 유닛당 2개 구성, 버즈 플러스와 같은 유닛으로 추정함
  4. 배터리 - X
  5. USB 버전 - X
  6. 마이크 갯수 - 유닛당 3개로 추정 총 6개의 마이크 탑재
  7. 규격 - 길이 28mm, 폭 13mm로 예상
  8. 블루투스 -  X
  9. 지원 코덱 - X
  10. 색상 - 화이트, 브론즈, 블랙
  11. 패키지 구성 - X

갤럭시 버즈 라이브


아직 공개일까지 시간이 많이 남은 만큼, 갤럭시 버즈 라이브에 대해서 많이 알려지지는 않았습니다. 색상이 3종이고, 마이크가 총 6개이며, 규격이 이전 모델보다 조금 더 작아졌다는 사실 정도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플러스는 현재까지 유츌된 사진으로 볼 때, 강낭콩 색상으로 추청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정보로는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애플의 에어팟 프로처럼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전작인 갤럭시 버즈 + 시리즈처럼 주위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죠.


갤럭시 버즈 라이브


갤럭시 버즈 라이브가 다른 완전 무선 이어폰과 차별화된 기능은 바로 버즈라이브 본체의 추가 저장 공간에 별도의 음원을 넣으면 휴대전화와 블루투스 접속 없이 독립적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점입니다. 또한 자신의 운동거리나 운동량 등을 측정하는 도우미 기능도 될 것이라는 예상이 트위터를 통해 나오고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이어폰 배터리 타임은 기본 11시간(볼륨 50%, 노이즈 취소 or 주위 소리를 듣는 off)이며, 추가 추가 기능을 사용한다면 9~10시간(볼륨 50%, 노이즈 취소 or 주변 소리를 듣는 on), 추가 추가 충전 가능 횟수는 충전 케이스로 이어폰 한 번 충전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전작인 갤럭시 버즈 플러스보다 전체적인 성능이 향상되어있다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 출시일

갤럭시 버즈 라이브


현재까지 갤럭시 버즈 라이브 언팩 날짜는 2020년 8월 5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 20 언팩을 통해 같이 공개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다만, 작년에 갤럭시 탭 S6를 공개했던 것처럼 갤럭시 탭 S7의 공개일인 7월 말에 공개할 가능성도 남아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 공개 전 루머들


  1. 갤럭시 노트 20의 공개 예정일2020년 8월 5일에 함께 공개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2.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보입니다. 에어팟 프로와 같은 기능입니다.
  3. 가격은 전작"갤럭시 버즈+"보다 다소 높은 150달러 미만으로 책정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4. 배터리 사용 시간은 1회 충전 후 약 11시간 동안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5. 기기 자체에 저장 공간이 있어 별도의 페어링 없이 음악 재생이 가능하다고 한다. 버즈 플러스 라이브에 MP3처럼 음악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6. 모델명이 기존에 알려진 "갤럭시 버즈 X"가 아니라"갤럭시 버즈 라이브"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한다. 나중에 변경된 것인지는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관련 포스팅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