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플스 5


2020년 6월 12일 소니는 유튜브와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플스 5를 공개했습니다. 영상을 통해 플스 5의 대략적인 성능과 디자인을 알 수 있었는데요, 이번 플스 5공개와 함께 플스 5 플랫폼으로 출시하는 게임도 알 수 있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플스 5의 스펙과 출시 게임들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 5 공개


유튜브로 공개한 플스 5의 영상은 플스 5의 특징을 잘 담아낸 영상이었습니다. XBOX와는 다른 플레이스테이션만의 느낌을 잘 살렸다고 생각합니다.



플스 5


플스 5의 새로운 컨트롤러의 이름은 듀얼 센스 무선 컨드롤러 입니다. 처음 보았을 때에는 뭔가 미래적인 느낌을 강하게 받았습니다.


플스 5


듀얼 센스 무선 컨트롤러는 햅틱 피드백을 지원합니다. 트리거는 어댑티브 트리거를 지원하고, 충전 단자는 USB-C를 지원합니다.


플스 5

플스 5


플스 5플스 5



플스 5의 듀얼 센스 무선 컨트롤러는 모션 센서를 지원합니다. 그래서 컨트롤러의 움직임에 따라 다양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듀얼쇼크 때와 마찬가지로 내장 마이크와 스피커를 지원하기 때문에, 이어폰이나 헤드셋을 연결해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플스 5 스펙

플스 5


현재까지 알려진 정보를 기반으로 한 플스 5의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 5 스펙
CPUAMD ZEN 2 기반
최대 3.5GHz 8코어 16스레드 CPU
GPUAMD RDNA 2 기반
18WGP(36CU) 2.23GHz GPU
GDDR6 16GB 14000 MT/s
소모전력상황에 따라 다름, 대기전력 4W
플스4의 절반
메모리 대역폭448GB/s
저장공간825GB
호환성플스 4 호환
오디오템페스트 3D 오디오
5가지 설정 중 하나 선택
레이드레이싱지원
디스플레이4K 120Hz, 8K 지원
기타신형 듀얼쇼크
4K 블루레이 드라이브
PS VR 호환


플스 5에서 주목할 만한 스펙은 4K120hz, 16GB 램, ps4 호환 등이 있습니다. SSD는 장족의 발전을 거쳐 PS4 게임인 스파이더맨의 로딩 시간이 1초도 안걸리게 개선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상황에 따라 램 대신에 SSD의 저장용량을 사용할 수 있도록 프로그래밍을 해서 램 용량의 압박에서 벗어날 수 있어 보입니다.


플스 5


플스 5는 2종류로 출시합니다. 플레이스테이션 5와 CD트레이가 없는 플레이스테이션 5 디지털 에디션으로 출시하죠. 디지털 에디션의 경우, CD트레이가 없어서 디지털 다운로드로만 가능하지만, 가격이 조금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성능은 두 기기 동일합니다.

플스 5 악세서리

플스 5

플스 5


플스 4 때도 그랬지만, 플스 5도 다양한 악세서리를 지원합니다. 일단 듀얼센스 충전 스테이션이 있어서 유선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아도 듀얼센스 컨트롤러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플스 5


펄스 3D 무선 헤드셋은 플스 5와 무선으로 연결되어서 3D사운드를 들려줍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에서 플스 5의 3D음향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플스 5


HD카메라를 통해 플스 5의 모션 게임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미디어 리모컨은 플스 5로 인터넷이나 유튜브, 넷플리스 등을 볼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플스 5


이렇게 플스 5의 악세서리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디자인도 플스 5의 디자인 형식을 그대로 따라가는 것처럼 보입니다. 이렇게 보니 예전 WALL-E 영화에 나왔던 EVE케릭터와 비슷해 보입니다.

플레이스테이션 5와 같이 출시하는 기대작들

플스 5


플레이스테이션 5의 발매 전 출시가 확정된 타이틀은 다음과 같습니다.


타이틀개발사비고
갓폴Counterplay Games런칭 타이틀
데몬즈 소울 리메이크블루포인트 게임즈, SIE 재팬 스튜디오
아웃라이더스People Can Fly
퀀텀 에러팀킬 미디어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유비소프트 몬트리올런칭 타이틀
더트 5
히트맨 3
바이오하자드 빌리지캡콤
스칼렛 넥서스
PROJECT ATHIA
뱀파이어 더 마스커레이드 블러드라인 2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게릴라 게임즈
데스루프
런칭 타이틀
고스트와이어: 도쿄
라쳇 & 클랭크: 리프트 어파트
Marvel's Spider-Man: Miles Morales런칭 타이틀
그란 투리스모 7
프래그마타캡콤


6월 13일 기준으로 18개의 게임 플랫폼이 플스 5로 출시합니다. 예전 플스 4출시때와 비슷하게, 플스 5에서 출시하는 게임들은 플스 4에서도 동일하게 출시합니다. 플스 5의 컨텐츠들이 안정화될때까지는 두 기기 모두 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플스 5


저는 개인적으로 호라이즌 2와 그란 투리스모 7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호라이즌의 그래픽이 인상적이었기 때문에 이번에도 화려한 그래픽을 보여주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플스 5 출시일, 가격

플스 5


플스 5의 출시일은 연말로 추청하고 있습니다. 아직 플스 5의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대략 50~80만원 사이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비슷한 시기에 출시하는 XBOX Series X가 최대 699달러(83만원 정도)로 출시한다고 봤을 때, 플스 5도 비슷한 가격으로 출시하리라 예상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