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핀플레이

카카오 계열사인 핀플레이가 알뜰폰 경쟁에 뛰어들었습니다. 카카오가 알뜰폰 경쟁에 뛰어든 건 KB국민은행의 리브 모바일에 이은 2번째 비통신 기업입니다.

 

핀플레이 Pinplay

스테이지파이브

핀플레이는 카카오의 계열사인 스테이지 파이브에서 제공하는 알뜰폰 서비스입니다. 스테이지 파이브는 카카오의 계열사로서 최근에 5G 폰인 스테이지 5G STAGE 5G를 출시한 회사지요 스테이지 파이브 홈페이지에 가면 5G에 관한 얘기가 많습니다. 5G가 활성화되면 본격인 활동할 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스테이지파이브

STAGE5G는 스테이지 파이브에서 출시한 스마트폰인데, 출시 당시에 화제를 모았지만, 그 후 소리 소문 없이 사라졌죠. 그리고 별 소식 없다가 이번에 핀플레이를 통해 요금제를 출시했습니다.

 

핀플레이 사이트

핀플레이는 원래 키즈폰, 키즈 워치, 중고 스마트폰을 판매하는 사이트입니다. 어린이들을 위한 키즈폰과 키즈 워치, 그리고 중고폰인 갤럭시와 아이폰 스마트폰, 액세서리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키즈폰은 위치 추적 기능이 달린 피쳐폰입니다. 카카오톡을 지원하는 점이 특징이죠. 핀플레이 사이트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핀플레이 사이트 ]

 

핀플레이Pinplay요금제, 100GB가 1만원대?

그런데 이번에 갑자기 유심 요금제를 출시했습니다. 요금제 이름은 써도 써도 걱정 없는 입니다. 음성, 문자 기본 제공입니다. 그런데 월 데이터 제공량이 110GB입니다. 12개월 동안 제공하고, 월 100GB를 다 소진했을 때는 일 2GB를 제공, 이후에는 3 Mbps 속도제한으로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중에서 100GB 같은 대용량 LTE 요금제들은 최소 3만 원대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핀 플레이의 요금제는 3만원이 안됩니다. 거기에 롯데카드 프로모션까지 적용하면 월 12,900원까지 떨어집니다. 월 17,000원의 요금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는 셈이죠. 현재 핀플레이에서 가입 가능한 요금제는 써도써도 걱정없는 1개밖에 없습니다. 아직은 다양한 요금제가 없네요.

 

 

월 요금제 가격이 저렴해서 그런지 핀플레이의 사은품은 조촐합니다. 옴팡지게 뽀짝해 옴팡이 카카오 이모티콘을 제공합니다. 이모티콘 사은품은 개통일 기준 다음 달 15일에 일괄 발송 예정입니다.

 

KT M 모바일 이벤트
안심모바일 이벤트

핀플레이가 이번에 출시하는 요금제는 KT 통신망을 이용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KT 통신망을 이용하는 알뜰폰 통신사들이 대용량 요금제 이벤트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KT M 모바일과 안심 모바일이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KT M 모바일과 안심 모바일은 데이터 쉐어링을 지원하는 만큼, 태블릿이나 세컨드폰을 이용할 시, 좋은 조건으로 개통할 수 있습니다.

 

가뜩이나 치킨게임인 알뜰폰 시장인데, 카카오까지 뛰어들었습니다. 이렇게 LTE 대여망을 싸게 공급하면 5G로 넘어가는 사람은 더욱 줄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