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에넥스 텔레콤 무제한 요금제
점점 사용량이 늘어난다

저는 KT M 모바일에서 15G+ 요금제를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작년 9월에 가입했고 월 요금은 2만 4천 원 정도 나왔습니다. 태블릿과 데이터 쉐어링 연동해서 쓰고 있었는데, 최근에 유튜브를 많이 봐서 그런지, 데이터가 넘어가는 일이 잦았습니다.

 

 

 KT M 모바일의 요금제는 15GB 데이터를 다 사용해도 3Mbps 속도제한으로 데이터 추가과금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3 Mbps의 속도가 생각보다 꽤 느려서 요금제를 바꾸기로 했습니다.

 

요금제를 찾아보던 중, 에넥스텔레콤(A모바일)에서 이벤트를 진행 중이었습니다. 11GB + 매일2GB제공 요금제가 월 20,900원밖에 하지 않았습니다. 데이터를 다 써도 3Mbps로 이용 가능하죠. 다른 알뜰폰 통신사의 요금제가 같은 조건으로 3만 원대인걸 감안하면 정말 저렴한 요금제였죠. 그래서 태블릿 요금제와 같이 가입했습니다. 에넥스 텔레콤은 데이터 쉐어링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20GB를 제공하는 태블릿 요금제도 1만원 초반의 저렴한 요금제라서 2개를 동시에 가입해도 월 3만 원 초반의 요금밖에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2 요금제를 동시에 가입했습니다.

 

에넥스 텔레콤 무제한 요금제 가입

 

하단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에넥스 텔레콤의 이벤트 페이지가 나오는데, 들어가서 원하는 요금제의 가입을 진행합니다.

 

[에넥스 텔레콤 이벤트 페이지 ]

 

에넥스 텔레콤의 통신망은 LG U+ 망입니다. 번호이동으로 하고, LTE유심(유심값 7,700원이 따로 청구됩니다.) 무약정으로 진행했습니다. 요금할인은 알뜰할인 26,000원이 적용되어서 월 20,900에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청서 페이지입니다.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인증방식은 신용카드 인증 또는 범용공인인증서 인증으로 진행합니다. 공인인증서는 증권용(유료)를 이용해야 합니다. 은행사에서 무료로 발급하는 공인인증서는 안됩니다. 저는 신용카드 인증으로 진행했습니다.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통신사와 모델명을 확인합니다. 유심 비용은 유료네요. 요금제, 할부기간 0개월, 약정기간 0개월을 확인합니다. 제가 가입하는 요금제는 1년 할인이라서 1년이 되기 전에 다른 요금제로 갈아타야 합니다. 태블릿 요금제는 평생 무료여서 특별한 일이 없는 한 계속 써도 될 것 같습니다.

 

이동할 전화번호, 기존통신사 정보를 입력합니다. 인증은 일련번호, 자동이체, 신용카드 지로 중 하나만 하면 됩니다. 저는 신용카드 뒷자리 입력으로 진행했습니다.

 

개통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신청 접수 다음날 자동 개통유심을 받고 ARS로 개통 요청하는 방식이죠. 유심은 보통 우편으로 하루면 오기 때문에, 자동 개통을 선택했습니다. 추가 인증정보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중 하나로 진행합니다. 저는 주민등록증으로 했습니다.

 

가입고객정보와 납부정보를 입력합니다. 주소와 납부하는 체크카드,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합니다. 계좌이체로 납부할 시에는 개통 후 고객센터로 문의해야 합니다.

 

청구서 수령방법은 Email 또는 종이 청구서 중 하나를 택할 수 있습니다. 부가서비스는 소액결제 차단 또는 010 번호 연결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가입하고 보니, 추가로 무료 연결된 부가서비스가 많더군요. 가입된 부가서비스 리스트는 밑에서 설명하겠습니다.

 

최종으로 가입정보를 확인한 후 가입내용을 확인하였습니다에 체크 후 신청하기를 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에넥스 텔레콤 무제한 요금제 개통

에넥스 텔레콤에서 요금제를 신청하면 하루 뒤 해피콜이 옵니다. 가입자가 신청 확인 여부와 신청한 요금제 확인 정도인데, 맞다고 하면 유심 배송 및, 가입을 진행합니다. 유심 배송은 우체국으로 진행합니다. 2~3일이 소요된다고 했는데, 저는 하루 만에 받을 수 있었습니다.

 

유심이 동봉된 서류봉투입니다. 배송지를 보니 전라북도 군산에서 왔습니다. 콜센터가 군산이라 그런 듯 합니다.

 

에넥스텔레콤 유심입니다. 유플러스 유심이고, 알뜰폰 전용으로 보입니다. NFC 기능은 빠진 유심입니다.

 

유심을 보내줄 때 유심 핀은 보내주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집에 있는 유심 핀을 사용했습니다.

 

유심을 끼우고 스마트폰을 재부팅했는데, 네트워크 등록에 실패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왔습니다. 혹시나 해서 여러 번 재부팅해보았지만, 개통은 되지 않더군요. 태블릿은 바로 개통이 되었습니다.

 

어쩔 수 없이 기존 유심을 다시 끼우고 A 모바일 고객센터에 전화를 했습니다. 그런데 점심시간 12~1시는 아예 통화가 되지 않더군요. 자동으로 진행하는 유심 등록도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에넥스 텔레콤 홈페이지에서 번호이동 개통을 진행했습니다. 고객센터 -> 번호이동 개통으로 가면 진행할 수 있습니다.

 

번호이동 개통 요청에서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번호이동 개통 요청이 완료됩니다. 개통 완료까지는 최대 하루가 걸려서, 교체할 유심을 들고 다니라는 안내가 나오더군요. 어쩔 수 없이 유심, 유심 핀을 가지고 출근했습니다.

 

오후 5~6시쯤 스마트폰에서 데이터 연결이 중지되었습니다. 가지고 있던 유심을 교체하니, 개통 완료 문자와 이전에 쓰던 KT M 모바일의 문자가 왔습니다. 유심을 받고 개통까지 5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에넥스 텔레콤 무제한 요금제 개통 후기

 

속도를 측정하기 위해 벤치비로 데이터 속도 측정을 했습니다. 다운로드가 197 Mbps로 아주 잘 나오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에넥스 텔레콤의 A 모바일 고객센터 어플을 설치하고, 내 사용량, 가입정보 등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데이터, 문자, 통화 등의 정보도 가입한 것과 동일하게 나왔습니다. 하루 만에 데이터를 1.1G나 사용했네요. 할부 개월, 약정개월 모두 0인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부가서비스는 무료로 가입되어 있는 게 꽤 있었습니다. 총 13개의 부가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는데, 모두 무료입니다. 스팸차단이랑 웹 발신 문자 알림 같은 서비스는 유용하니 유지하는 게 좋습니다.

 

고객서비스센터는 조금 불편했지만, 알뜰폰은 그런 걸 감수하고 이용하는 만큼, 큰 불만은 없습니다. 통화, 데이터 품질은 LG U+ 와 동일하게 쓸 수 있어서 저렴하게 요금제를 이용하고 싶은데,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이 요금제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에넥스텔레콤 20GB태블릿요금제: 가입과정, 후기

 

에넥스텔레콤 20GB태블릿요금제: 가입과정, 후기

에넥스 텔레콤(A 모바일)에서 LG 유플러스 망을 새로 임대하면서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12개월 동안 에넥스텔레콤에서 진행하는 요금제를 할인하는 이벤트이죠. 할인폭이 꽤 괜찮았습니다. 태블릿 10GB 요금..

smartphoneplan.tistory.com

알뜰폰의 5G요금제는 진짜 저렴할까?

 

알뜰폰의 5G요금제는 진짜 저렴할까?

작년부터 알뜰폰 업체들도 5G 요금제를 출시했습니다. 이통 3사(KT, LG, SKT)는 5G 요금제 중 무제한 요금제가 있지만, 알뜰폰 요금제는 저렴한 가격을 강점으로 내세우기 때문에, 완전 무제한 요금제는 없습니다..

smartphoneplan.tistory.com

데이터쉐어링 요금제 총정리: 통신사별 비교, 실사용 후기

 

데이터쉐어링 요금제 총정리: 통신사별 비교, 실사용 후기

데이터쉐어링이 뭐지? 데이터 쉐어링은 스마트폰의 데이터를 2nd디바이스와 공유해서 이용하는 서비스입니다. 보통 태블릿과 연결해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스마트폰 공기계에도 연결 가능해서 게임용 서브폰..

smartphoneplan.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