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 KT 엠모바일 5G 요금제 출시

KT M모바일 5G 요금제

2020년에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KT 엠모바일이 5G 요금제를 출시했습니다. KT엠모바일에서는 이번에 출시한 5G 요금제는 기존 이동통신사의 5G 요금제와 비교해 최대 30% 저렴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10월에 국민은행의 알뜰폰 통신하 리브 엠에서 최초로 알뜰폰 5G 요금제를 출시했었는데요, 이번에 KT엠모바일이 5G 요금제를 내놓으면서 본격적으로 5G 요금제의 알뜰폰 시장 진출이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관련글: KB국민은행이 알뜰폰을? 리브 엠 LIVV M 살펴보기

 

이 글에선 KT엠모바일이 내놓은 5G 요금제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2. KT 엠모바일 5G 요금제는 2종류

KT 엠모바일 5G 요금제

KT엠모바일에서 내놓은 5G 요금제는 2종류입니다.

 

5G slim M 요금제5G Special M 요금제입니다. 각각 8GB와 200GB의 데이터를 제공하며, 데이터 소진 후에도 속도제한으로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통화, 문제는 기본으로 제공하며, 영상/부가 통화 300분을 별도로 제공합니다. 거기에 5G Special 요금제는 테더링 위한 20GB를 따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 올레 WiFi 무료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KT 엠모바일의 5G 가격은 다른 통신사에 비해 그리 싸지 않습니다. 게다가 다른 통신사는  25% 약정할인 요금제를 적용할 경우, 가격의 차이는 더욱 좁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결국, 현 상황에서 KT엠모바일 5G 요금제의 이점은 무약정 말고는 없어 보입니다. 알뜰폰의 장점은 각종 프로모션을 통한 저렴한 가격인데, 리브 엠의 5G 요금제에 비하면 KT엠 모바일의 가격은 메리트가 없어 보입니다.

3. 내년부터 본격적인 홍보 들어갈 듯

KT엠모바일 이벤트 페이지

현재 KT엠모바일에서는 LTE 요금제 이벤트는 많이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5G 요금제의 이벤트, 프로모션은 하지 않고 있습니다. 5G가 내년부터 활성화가 되는 점을 고려할 때, 5G 요금제는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홍보를 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현재 알뜰폰 5G요금제 통신사는 리브 엠, KT 엠모바일, 그리고 에스원 안심 모바일입니다. 내년에는 헬로모바일과 유플러스 알뜰 모바일도 5G 요금제 대열에 합류하리라 예상합니다.

 

관련 링크

KT M 모바일 5G요금제 출시 기사(블로터)

 

KT M 모바일 홈페이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