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KT 5G요금제

오는 12월 2일부터 SKT 이용자들은 5G 요금제에서 LTE 요금제 변경 시 위약금을 내야 합니다.

 

이전에는 부가서비스 상품인 프리미엄패스1을 통해 위약금 없이 낮은 요금제로 변경 가능했었습니다.

 

프리미엄패스 1은 공시 지원금을 받고 통신 서비스에 가입한 이용자가 요금제를 180일 이상 유지할 경우, 더 낮은 요금제로 변경할 때 발생하는 '차액'을 면제해주는 부가서비스입니다.

 

그런데 이 프리미엄 패스1의 적용 범위가 줄어듭니다. 이전에는 5G, LTE, 3G 상관없이 적용 가능했지만, 변경 후에는 각 세대 내에서만 적용이 가능합니다. 5G에서 LTE로 넘어가는 게 불가능하다는 뜻이죠. 요금제 변경은 5G끼리, 혹은 LTE끼리만 가능합니다.

 

8만 원 5G 요금제 -> 5만 원 5G 요금제: 위약금 X

8만 원 5G 요금제 -> 7만 원 LTE 요금제: 위약금 O

 

변경된 프리미엄 패스 1은 다음달 12월 2일부터 적용됩니다.

 

이제 슬슬 5G이용자들을 확보하려는 움직임으로 보이네요. 시작은 SKT가 끊었는데, 2020년 내년에는 KT와 LG로도 확대할 것으로 보입니다. 요즘 KT LTE 속도도 느려지는 걸 느끼는데, 내년에는 진짜 5G로 갈아타야 할 것 같습니다.

 

참조 기사 링크

 

SKT “5G→LTE 요금제 변경 시, 위약금 면제 안 된다”

SK텔레콤이 신규 서비스 가입 후 요금제를 변경할 때 발생하던 위약금을 면제해주던 정책을 일부 변경한다. 이번 정책 변경으로 고가의 5G 요금제에 가입한 후 6개월 뒤 저렴한 LTE 요금제로 변경하려는 이용자는 위약...

www.zdnet.co.kr

 

 

[단독]SKT, 12월 가입자부터 5G서 LTE로 요금제 낮추면 지원금 차액 내야

사실 앞에 겸손한 민영 종합 뉴스통신사 뉴스1

news1.kr

 

 

SKT 고객, 5G→LTE로 요금제 바꾸면 지원금 차액 내야

[디지털데일리 권하영기자] 내달부터 고가 5G 요금제에서 저렴한 LTE 요금제로 전환하는 SK텔레콤 가입자는 남은 지원금 차액을 내야 한다.27일 SK텔레콤과 업계에 따르면 오는 12월2일부터 SK텔레콤의 위약금 면제 정책인 ‘프리미

www.ddaily.co.kr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