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에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 갤럭시 워치3,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거의 동시에 받았었습니다. 그런데 이 3 기기들이 동시에 문제가 생기더군요. 거기에 이전에 쓰던 갤럭시 탭 S6도 문제가 생겼습니다. 각 기기별 증상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 - 교통카드 안됨
  • 갤럭시 탭 S6 - LTE안됨
  • 갤럭시 워치 3 - 갤럭시 버즈 라이브와 음악연결 안됨
  • 이걸 어떻하지... 하다가 동네에 삼성전자 서비스센터가 생겨서 거기서 3기기 모두 AS를 받았습니다.

방문

신림에 있는 삼성전자서비스센터는 3층에 있습니다. 1층은 기기체험, 2층은 디지털프라자이고, 3층이 스마트폰, 전자기기를 수리할 수 있는 곳이더라구요.

 

3층에 가서 AS문의를 했는데, 3개를 한번에 받는다고 하니까 조금 놀라시더군요. 직원분은 기기 3개를 한번에 AS받으면 각각 따로 접수를 하는게 빠르다고 하셔서 3 기기를 각각 다른 분들에게 AS를 맡겼습니다.

 

접수하는 과정은 간단했습니다. 은행에서 대기표를 받는 과정과 비슷했어요. 대기표를 받아서 기기에 붙이고, 접수 번호에 해당하는 기사님 창구에 갔습니다. 3개 다 따로따로 받아서 기사님도 3분을 봤는데, 3분 다 친절하셔서 AS받는과정에서 큰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수리

결론만 말씀드리면 탭 S6는 알뜰폰 통신사 문제였고, 노트 20 울트라는 제 계정에 정보가 부족해서 교통카드 인증이 안됐던 것이었습니다. 워치 3는 수리를 못했습니다. 다른 기기들하고는 연동이 잘 되었는데, 제가 가지고 있는 버즈 라이브하고만 연동이 안되서 해결을 못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환불이나 그런 옵션을 제시해주지는 않았습니다.

 

탭 S6 의 LTE연결 안되는 문제는 알뜰폰 통신사에서 기기 등록을 진행해주어서 해결했습니다. 전에 갤럭시 Z플립을 연결했을 때, LTE가 안됬는데, 그때 기기등록이 풀린 것 같더군요.

 

3 군데서 동시에 기기를 등록하느라 정신없었는데, 그래도 빠르게 AS를 받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삼성서비스센터가 역시 AS는 국내 한정으로 최고인 듯 합니다.

 

삼성서비스센터에서 수리받느라 정신이 없어서 사진은 한장도 못 찍었네요.. 최대한 글로서 도움되고자 이렇게 후기 남겼습니다.

+ Recent posts